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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 조직도

라이나손해보험은 대표자 직속의 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을 설치하고, 이를 총괄하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선임하여 소비자보호 업무의 독립성을 확보함으로써 라이나손해보험의 보험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 전담 조직인 소비자보호부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규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고객의 소리(VOC)를 적극 경청함으로써 고객의 불편함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의 소비자보호통제 제도가 적절히 운영되고 있는지 등을 상시 점검 ·모니터링하여 회사의 소비자보호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노력을 해 오고 있습니다.

한국지점 대표자
(CEO)
소비자보호총괄 책임자
(CCO)
소비자보호부
소비자보호 기획팀 소비자보호 통제팀
- 소비자보호 정책 기획 및 추진
- 소비자보호 내부통제 및 협의체 운영
-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 자율진단
- 전사 소비자보호 활동 기획/운영
- 임직원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 소비자패널 운영 등
- 소비자 민원/분쟁의 조정 및 처리
- 민원/불완전판매 예방 / 협의체 운영
-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의 개선
- 소비자보호지표(민원, 불완전판매율 등) 관리
- 소비자보호상담센터 운영 관리
소비자보호 상담센터
- 민원 상담 및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