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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실시년도 기준)

민원 건수 :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 에 대한 내용
구 분 2016 2017 2018 2019 2020
  종합등급 1) - - - 양호 양호
계량항목
  1. 민원발생건수 양호 양호 우수 양호 양호
  2. 민원처리노력 양호 양호 양호 양호 우수
  3. 소송건수 보통 양호 보통 양호 보통
  4. 영업 지속가능성 양호 양호 양호 양호 양호
  5. 금융사고 양호 양호 양호 우수 우수
비계량항목
  6. 소비자보호 조직 및 제도 보통 보통 양호 양호 양호
  7. 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양호 양호 보통 보통 양호
  8. 상품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양호 양호 양호 양호 보통
  9. 민원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양호 보통 미흡 보통 보통
10. 소비자정보 공시등 보통 보통 양호 보통 보통

  1) 종합등급은 2019년 실태평가부터 도입

  2) '16년 3등급 → '17년 4등급 → '18년 5등급 체계로 개편


  ※ 금융소비자보호모범규준에 따라 금융회사는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제도’를 통해 소비자보호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 받습니다.

  ※ 평가 대상사는 영업규모 및 민원건수가 업권 전체의 1%이상인 회사로 민원건수가 적거나 영업규모가 작은 회사는 해당연도 평가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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