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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민원건수공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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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 민원건수는 중복.반복민원, 유선을 통한 단순 질의성 민원 등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 동 민원건수는 협회의 "손해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회사별 민원건수 공시는 협회의 공시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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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상기간 : 전분기 2017년 4분기 (2017-10-01~2017-12-31)
  • 대상기간 : 금분기 2018년 1분기 (2018-01-01~2018-03-31)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3 7 133.33% 0.15 0.35 133.33%  
대외 민원* 65 82 26.15% 3.39 4.19 23.59%  
합계 68 89 30.88% 3.54 4.55 28.53%  

주1)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주2)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31 37 19.35% 1.61 1.89 17.39%  
유지관리 9 12 33.33% 0.46 0.61 32.60%  
보상(보험금) 22 33 50.00% 1.14 1.68 47.36%  
기타 6 7 16.66% 0.31 0.35 12.90%  
합계 68 89 30.88% 3.54 4.55 28.53%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상품별 민원 건수

상품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일반보험 6 11 83.33% 2.37 4.90 106.75%  
장기보장성보험 58 76 31.03% 3.48 4.39 26.14%  
장기저축성보험 - - - - - -  
자동차보험 - - - - - -  
기타 4 2 -50.00% - - -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1. 주1) 기타 : 해당 회사의 내부경영(주가관리, RBC 등) 관련 민원, 보험상품과 관련없는 민원(모집인ㆍ정비업체 등이 제기하는 모집수수료, 정비수가 관련 민원 등), 보험가입 전보험상품 외 민원(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ㆍ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2. 주2)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민원건수','2.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 대상기간 : 전분기 2017년 3분기 (2017-07-01~2017-09-30)
  • 대상기간 : 금분기 2017년 4분기 (2017-10-01~2017-12-31)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9 3 -66.66% 0.47 0.15 -68.08%  
대외 민원* 90 65 -27.77% 4.78 3.39 -29.07%  
합계 99 68 -31.31% 5.26 3.54 -32.69%  

주1)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주2)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36 31 -13.88% 1.91 1.61 -15.70%  
유지관리 16 9 -43.75% 0.85 0.46 -45.88%  
보상(보험금) 43 22 -48.83% 2.28 1.14 -50.00%  
기타 4 6 50.00% 0.21 0.31 47.61%  
합계 99 68 -31.31% 5.26 3.54 -32.69%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상품별 민원 건수

상품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일반보험 8 6 -25.00% 2.73 2.37 -13.18%  
장기보장성보험 83 58 -30.12% 5.22 3.48 -33.33%  
장기저축성보험 - - - - - -  
자동차보험 - - - - - -  
기타 8 4 -50.00% - - -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1. 주1) 기타 : 해당 회사의 내부경영(주가관리, RBC 등) 관련 민원, 보험상품과 관련없는 민원(모집인ㆍ정비업체 등이 제기하는 모집수수료, 정비수가 관련 민원 등), 보험가입 전보험상품 외 민원(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ㆍ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2. 주2)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민원건수','2.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 대상기간 : 전분기 2017년 2분기 (2017-04-01~2017-06-30)
  • 대상기간 : 금분기 2017년 3분기 (2017-07-01~2017-09-30)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8 9 12.50% 0.43 0.47 9.30%  
대외 민원* 75 90 20.00% 4.09 4.78 16.87%  
합계 83 99 19.27% 4.53 5.26 16.11%  

주1)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주2)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33 36 9.09% 1.80 1.91 6.11%  
유지관리 4 16 300.00% 0.21 0.85 304.76%  
보상(보험금) 33 43 30.30% 1.80 2.28 26.66%  
기타 13 4 -69.23% 0.70 0.21 -70.00%  
합계 83 99 19.27% 4.53 5.26 16.11%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상품별 민원 건수

상품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일반보험 8 8 0.00% 2.68 2.73 1.86%  
장기보장성보험 68 83 22.05% 4.43 5.22 17.83%  
장기저축성보험 - - - - - -  
자동차보험 - - - - - -  
기타 7 8 14.28% - - -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1. 주1) 기타 : 해당 회사의 내부경영(주가관리, RBC 등) 관련 민원, 보험상품과 관련없는 민원(모집인ㆍ정비업체 등이 제기하는 모집수수료, 정비수가 관련 민원 등), 보험가입 전보험상품 외 민원(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ㆍ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2. 주2)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민원건수','2.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 대상기간 : 전분기 2017년 1분기 (2017-01-01~2017-03-31)
  • 대상기간 : 금분기 2017년 2분기 (2017-04-01~2017-06-30)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13 8 -38.46% 0.73 0.43 -41.09%  
대외 민원* 60 75 25.00% 3.38 4.09 21.00%  
합계 73 83 13.69% 4.11 4.53 10.21%  

주1)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주2)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27 33 22.22% 1.52 1.80 18.42%  
유지관리 3 4 33.33% 0.16 0.21 31.25%  
보상(보험금) 38 33 -13.15% 2.14 1.80 -15.88%  
기타 5 13 160% 0.28 0.70 150%  
합계 73 83 13.69% 4.11 4.53 10.21%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상품별 민원 건수

상품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일반보험 4 8 100.00% 1.32 2.68 103.03%  
장기보장성보험 64 68 6.25% 4.41 4.43 0.45%  
장기저축성보험 - - - - - -  
자동차보험 - - - - - -  
기타 5 7 40.00% - - -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1. 주1) 기타 : 해당 회사의 내부경영(주가관리, RBC 등) 관련 민원, 보험상품과 관련없는 민원(모집인ㆍ정비업체 등이 제기하는 모집수수료, 정비수가 관련 민원 등), 보험가입 전보험상품 외 민원(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ㆍ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2. 주2)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민원건수','2.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 대상기간 : 전분기 2016년 4분기 (2016-10-01~2016-12-31)
  • 대상기간 : 금분기 2017년 1분기 (2017-01-01~2017-03-31)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20 13 -35.00% 1.27 0.73 -42.51%  
대외 민원* 76 60 -21.05% 4.84 3.38 -30.16%  
합계 96 73 -23.95% 6.11 4.11 -32.73%  

주1)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주2)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43 27 -37.20% 2.73 1.52 -44.32%  
유지관리 11 3 -72.72% 0.70 0.16 -77.14%  
보상(보험금) 29 38 31.03% 1.84 2.14 16.30%  
기타 13 5 -61.53% 0.82 0.28 -65.85%  
합계 96 73 -23.95% 6.11 4.11 -32.73%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상품별 민원 건수

상품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일반보험 2 4 100.00% 0.67 1.32 97.01%  
장기보장성보험 92 64 -29.34% 6.52 4.41 -32.36%  
장기저축성보험 - - - - - -  
자동차보험 - - - - - -  
기타 2 5 150.00% - - -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1. 주1) 기타 : 해당 회사의 내부경영(주가관리, RBC 등) 관련 민원, 보험상품과 관련없는 민원(모집인ㆍ정비업체 등이 제기하는 모집수수료, 정비수가 관련 민원 등), 보험가입 전보험상품 외 민원(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ㆍ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2. 주2)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민원건수','2.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 대상기간 : 전분기 2016년 3분기 (2016-07-01~2016-09-30)
  • 대상기간 : 금분기 2016년 4분기 (2016-10-01~2016-12-31)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14 20 42.85% 0.91 1.27 39.56%  
대외 민원* 78 76 -2.56% 5.09 4.84 -4.91%  
합계 92 96 4.34% 6.01 6.11 1.66%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45 43 -4.44% 2.94 2.73 -7.14%  
유지관리 5 11 120.00% 0.32 0.70 118.75%  
보상(보험금) 29 29 0.00% 1.89 1.84 -2.64%  
기타 13 13 0.00% 0.84 0.82 -2.38%  
합계 92 96 4.34% 6.01 6.11 1.66%  

증감률은 소수점이하 둘째자리까지 표시

  1. 1. 상기 민원건수는 당사 접수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2. 서면(방문, 우편, 팩스 등)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를 통해 접수된 것만 공시하여 유선을 통한 단순질의사항은 제외되었습니다.
  3. 3.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에 따라 민원발생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점을 감안하여 고객수 등 회사 영업규모 대비 민원건수도 함께 표시하였습니다.
  • 대상기간 : 전분기 2016년 2분기 (2016-04-01~2016-06-30)
  • 대상기간 : 금분기 2016년 3분기 (2016-07-01~2016-09-30)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13 14 7.69% 0.85 0.91 7.05%  
대외 민원* 54 78 44.44% 3.55 5.09 43.38%  
합계 67 92 37.31% 4.41 6.01 36.28%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24 45 87.50% 1.57 2.94 87.26%  
유지관리 8 5 -37.50% 0.52 0.32 -38.46%  
보상(보험금) 30 29 -3.33% 1.97 1.89 -4.06%  
기타 5 13 160.00% 0.32 0.84 162.50%  
합계 67 92 37.31% 4.41 6.01 36.28%  

증감률은 소수점이하 둘째자리까지 표시

  1. 1. 상기 민원건수는 당사 접수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2. 서면(방문, 우편, 팩스 등)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를 통해 접수된 것만 공시하여 유선을 통한 단순질의사항은 제외되었습니다.
  3. 3.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에 따라 민원발생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점을 감안하여 고객수 등 회사 영업규모 대비 민원건수도 함께 표시하였습니다.
  • 대상기간 : 전분기 2016년 1분기 (2016-01-01~2016-03-31)
  • 대상기간 : 금분기 2016년 2분기 (2016-04-01~2016-06-30)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29 13 -55.17% 1.92 0.85 -55.72%  
대외 민원* 79 54 -31.64% 5.23 3.55 -32.12%  
합계 108 67 -37.96% 7.15 4.41 -38.32%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41 24 -41.46% 2.71 1.57 -42.06%  
유지관리 6 8 33.33% 0.39 0.52 33.33%  
보상(보험금) 57 30 -47.36% 3.77 1.97 -47.74%  
기타 4 5 25% 0.26 0.32 23.07%  
합계 108 67 -37.96% 7.15 4.41 -38.32%  

증감률은 소수점이하 둘째자리까지 표시

  1. 1. 상기 민원건수는 당사 접수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2. 서면(방문, 우편, 팩스 등)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를 통해 접수된 것만 공시하여 유선을 통한 단순질의사항은 제외되었습니다.
  3. 3.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에 따라 민원발생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점을 감안하여 고객수 등 회사 영업규모 대비 민원건수도 함께 표시하였습니다.

2014년도 민원발생평가 등급* : 4등급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별 민원발생건수, 처리결과 및 회사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
[1등급(우수)~5등급(매우미흡)]하며, 당해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총자산, 고객수 등) 및 민원발생 건수의 각 업권내 비중이 1% 이내인 경우 등급을 산정하지 않음

  • 대상기간 : 전분기 2015년 4분기 (2015-10-01~2015-12-31)
  • 대상기간 : 금분기 2016년 1분기 (2016-01-01~2016-03-31)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17 29 70.58% 1.11 1.92 72.97%  
대외 민원* 67 79 17.91% 4.38 5.23 19.40%  
합계 84 108 28.57% 5.49 7.15 30.23%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35 41 17.14% 2.28 2.71 18.85%  
유지관리 5 6 20% 0.32 0.39 21.87%  
보상(보험금) 40 57 42.50% 2.61 3.77 44.44%  
기타 4 4 0% 0.26 0.26 0%  
합계 84 108 28.57% 5.49 7.15 30.23%  

증감률은 소수점이하 둘째자리까지 표시

  1. 1. 상기 민원건수는 당사 접수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2. 서면(방문, 우편, 팩스 등)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를 통해 접수된 것만 공시하여 유선을 통한 단순질의사항은 제외되었습니다.
  3. 3.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에 따라 민원발생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점을 감안하여 고객수 등 회사 영업규모 대비 민원건수도 함께 표시하였습니다.

2014년도 민원발생평가 등급* : 4등급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별 민원발생건수, 처리결과 및 회사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
[1등급(우수)~5등급(매우미흡)]하며, 당해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총자산, 고객수 등) 및 민원발생 건수의 각 업권내 비중이 1% 이내인 경우 등급을 산정하지 않음

  • 대상기간 : 전분기 2015년 3분기 (2015-07-01~2015-09-30)
  • 대상기간 : 금분기 2015년 4분기 (2015-10-01~2015-12-31)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15 17 13.33% 0.97 1.11 14.43%  
대외 민원* 85 67 -21.18% 5.54 4.38 -20.94%  
합계 100 84 -16.00% 6.51 5.49 -15.66%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47 35 -25.53% 3.06 2.28 -25.49%  
유지관리 7 5 -28.57% 0.45 0.32 -28.88%  
보상(보험금) 39 40 -2.56% 2.54 2.61 2.75%  
기타 7 4 -42.85% 0.45 0.26 -42.22%  
합계 100 84 -16.00% 6.51 5.49 -15.66%  

증감률은 소수점이하 둘째자리까지 표시

  1. 1. 상기 민원건수는 당사 접수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2. 서면(방문, 우편, 팩스 등)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를 통해 접수된 것만 공시하여 유선을 통한 단순질의사항은 제외되었습니다.
  3. 3.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에 따라 민원발생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점을 감안하여 고객수 등 회사 영업규모 대비 민원건수도 함께 표시하였습니다.

2014년도 민원발생평가 등급* : 4등급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별 민원발생건수, 처리결과 및 회사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
[1등급(우수)~5등급(매우미흡)]하며, 당해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총자산, 고객수 등) 및 민원발생 건수의 각 업권내 비중이 1% 이내인 경우 등급을 산정하지 않음

  • 대상기간 : 전분기 2015년 2분기 (2015-04-01~2015-06-30)
  • 대상기간 : 금분기 2015년 3분기 (2015-07-01~2015-09-30)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22 15 -31.81% 1.41 0.97 -31.20%  
대외 민원* 99 85 -14.14% 6.38 5.54 -13.16%  
합계 121 100 -17.35% 7.80 6.51 -16.53%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56 47 -16.07% 3.61 3.06 -15.26%  
유지관리 6 7 16.66% 0.38 0.45 18.42%  
보상(보험금) 51 39 -23.52% 3.29 2.54 -22.79%  
기타 8 7 -12.50% 0.51 0.45 -11.76%  
합계 121 100 -17.35% 7.80 6.51 -16.53%  

증감률은 소수점이하 둘째자리까지 표시

  1. 1. 상기 민원건수는 당사 접수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2. 서면(방문, 우편, 팩스 등)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를 통해 접수된 것만 공시하여 유선을 통한 단순질의사항은 제외되었습니다.
  3. 3.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에 따라 민원발생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점을 감안하여 고객수 등 회사 영업규모 대비 민원건수도 함께 표시하였습니다.

2014년도 민원발생평가 등급* : 4등급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별 민원발생건수, 처리결과 및 회사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
[1등급(우수)~5등급(매우미흡)]하며, 당해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총자산, 고객수 등) 및 민원발생 건수의 각 업권내 비중이 1% 이내인 경우 등급을 산정하지 않음

  • 대상기간 : 전분기 2015년 1분기 (2015-01-01~2015-03-31)
  • 대상기간 : 금분기 2015년 2분기 (2015-04-01~2015-06-30)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24 22 -8.33% 1.58 1.41 -10.75%  
대외 민원* 96 99 3.13% 6.22 6.38 2.57%  
합계 120 121 0.83% 7.77 7.80 0.38%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에 대한 내용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보험모집 55 56 1.81% 3.56 3.61 1.40%  
유지관리 9 6 -33.33% 0.58 0.38 -34.48%  
보상(보험금) 45 51 13.33% 2.91 3.29 13.05%  
기타 11 8 -27.27% 0.71 0.51 28.16%  
합계 120 121 0.83% 7.77 7.80 0.38%  

증감률은 소수점이하 둘째자리까지 표시

  1. 1. 상기 민원건수는 당사 접수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2. 서면(방문, 우편, 팩스 등) 및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를 통해 접수된 것만 공시하여 유선을 통한 단순질의사항은 제외되었습니다.
  3. 3.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에 따라 민원발생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점을 감안하여 고객수 등 회사 영업규모 대비 민원건수도 함께 표시하였습니다.

2014년도 민원발생평가 등급* : 4등급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별 민원발생건수, 처리결과 및 회사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
[1등급(우수)~5등급(매우미흡)]하며, 당해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총자산, 고객수 등) 및 민원발생 건수의 각 업권내 비중이 1% 이내인 경우 등급을 산정하지 않음